세상을 브랜드적 관점으로 바라보는

생각노트 블로그의 지난 주 인기 포스팅입니다.

2017년 5월 22일 기준 구독자수 : 2,060명

블로그 바로가기

모든 브랜드 & 트렌드 글 보기

 

ABOUT

생각노트 블로그는
브랜드적 관점으로
작지만, 의미있는
브랜드 스토리를 담는
개인 블로그입니다

올바른 콘텐츠 의식을 통해
비즈니스적 감각과
진정성을 갖춘 중소브랜드가
의식있는 소비자를 만날 수 있는
사회 가치적 콘텐츠를
발행하고자 합니다

contact@insidestory.kr

SNS

생각노트 블로그의 포스팅을
SNS로도 편하게 만나보세요!

facebook twitter

 

 

성심당은 어떻게 빵집을 넘어

지역 경제를 이끄는 로컬 기업이 됐을까?

성심당은 대전을 대표하는 60년 전통의 빵집입니다. 1955년 창업주 고 임길순 창업자가 허름한 찐빵가게에서 시작했지만 지금은 대전에서 빵집 3곳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점 개수는 3곳에 불과하지만 연간 매출은 400억원에 육박하고 직원은 400여 명이 넘는 로컬 기업으로 성장하며 전국 3대 빵집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국내 제과업 최초로 세계적 맛집 가이드 '미슐랭 가이드 그린'에 올랐고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 때는 성심당 빵이 교황의 식사용 빵으로 오르기도 했습니다. 어떻게 성심당은 단순 동네 빵집을 넘어 지역과 국가를 대표하는 '빵집'으로 자리 잡을 수 있었을까요?

더 보기

 Click here to change your subscription. Is this email not displaying correctly? View it on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