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트렌드 사례를 통해 인사이트를 찾아보는
'생각노트' 블로그의 지난 주 인기 포스팅입니다

# 4,006명의 구독자분들이 함께 읽고 있습니다. #


블로그 바로 가기
    모든 브랜드&트렌드 글 보기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상단의 이미지 보기를 클릭하시면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메일 뉴스레터 자체가 '지적 콘텐츠'인 곳들


각 서비스들이 이메일을 통해 뉴스레터를 보내는 것은
이제 흔한 일이 되었습니다.

포털이나 SNS에 종속되지 않은 채
서비스를 1:1로 홍보할 수 있는
'독립적 마케팅 채널'이 바로 이메일이기 때문에
서비스들은 열심히 이메일 뉴스레터를 만들고 있는데요.

아쉽게도 광고성 정보가 대부분이라 
메일함에서 읽혀지지 않은채
사라지고 있는 뉴스레터들이 참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이와 달리,
뉴스레터 자체가 '지적 콘텐츠'를 담고 있어
수 천명의 구독자들이 매주 기다리고, 직접 찾아서 보는
4곳의 뉴스레터가 있습니다.

그 곳들을 여러분께 소개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
(상단의 이미지 보기를 클릭하시면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영화 '잠깐만 회사 좀 관두고 올게'


"왜 회사가 힘들어서 자살하는 사람이 생길까?"
"회사란 나에게 어떤 의미일까?"

2030 미생들의 공감을 얻어, 박스오피스를 역주행하고 있다는
일본영화 '잠깐만 회사 좀 관두고 올게'를 보고 들었던 질문입니다.

영화는 사실, 별 내용 없습니다.

과로에 시달리던 영업 신입사원 다카시가
초등학교 동창이라고 우기는 야마모토라는 친구를 만나면서
삶, 행복, 희망들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되고
자신이 진짜 '무엇'을 원하는지를 알아가는 영화입니다.

하지만, 이 영화가 와닿았던 점은
회사와 나를 어떤 관계로 바라볼 것인가였습니다.

그 관계에서 이어진
위 2개 질문에 대한 답을 적어보았습니다.

자세히 보기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이번 주에 주목해서 본 아티클!
◼︎ SKT "보편 요금제 수용 어렵다" 반기... 정부 "추진할 것"

저는 시장에 정부가 지나치게 적극적으로 개입하는 것은 반대합니다. 시장이 자발적으로 경쟁을 하면서 상품(요금제) 경쟁력을 가지는게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통신 3사의 요금제 차이가 전혀 없고 요금제로 경쟁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가만히 있어도 돈이 들어오는 데 경쟁 할 이유가 없죠.

그렇게 어떻게 해야 할지 살펴봤을 때 "알뜰폰"을 통해 경쟁을 유도하는 것은 어떨까 했습니다. 700만명까지 가입자를 확대한 알뜰폰 가입자가 더 많아지고 그 쪽으로 사용자들이 대거 몰려가는 모습을 보면 통신사도 가만히 있지는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었습니다. 물론 알뜰폰 사업자는 통신 3사의 통신망을 대여해서 하기 때문에 그들에게 영원히 '을'일 수밖에 없지만 소비자의 선택 다양성을 위해 정부가 그 정도는 보호해줘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서비스 디자이너 / 기획자가 차근히 읽어볼 추천글 

'엮음'의 힘은 강력합니다. 어떻게 보면 모두 따로 따로의 글들이지만 이들이 하나의 주제로 엮어졌을 때 새로운 콘텐츠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글이 그랬습니다. IT 서비스에 종사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읽어볼만한 여러 글들을 하나로 묶어서 소개하고 있는 글입니다. 추천 이유까지 각각 달아져있어, 큐레이터의 생각도 함께 읽어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 설립 16개월만에 300억원의 회사가 될 수 있었던 이유

어떤 회사일까 싶어 궁금한 마음에 눌러본 뒤 좋은 아티클이라 저장해두었습니다. 바로 '인스타그램' 이야기입니다. 인스타그램이 어떻게 16개월만에 300억원이 될 수 있었는지 6개의 D로 정리했습니다. 디지털화(Digitalization) 잠복기(Deception) 파괴적 혁신(Disruption) 무료화 (Demonetization) 소멸화 (Dematerialization) 대중화(Democratization)이 바로 6개의 D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서비스 자체로도 훌륭하지만 다양한 시대적 흐름을 잘 읽었다는 생각이 이 아티클을 보고 들었습니다. 특히 무료화(사진을 찍는 것에 돈이 들지 않음)와 소멸화(디지털 카메라를 구매할 필요 없이 휴대폰에 모두 카메라가 있음)가 인스타그램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고 생각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블로그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 매일 오전 7시, 출근길에 페북으로 챙겨보는 비즈니스 포스팅
페이스북 페이지

✔︎ 매일 오전 10시, 그 전날 가장 핫했던 브랜드 & 트렌드 포스팅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 생각노트 블로그의 운영 일기와 일상에서 얻는 영감을 기록하는 공간
트위터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생각노트 블로그의 포스팅을 좋아할만한 지인에게
이 메일을 전달해주세요!
뉴스레터 구독하기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스팸함으로 분류되지 않고 매주 안전하게 뉴스레터를 보실 수 있도록
contact@insidestory.kr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

(c) 2017 생각노트, All Rights reserved.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