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트렌드 사례를 통해 인사이트를 찾아보는
'생각노트' 블로그의 지난 주 인기 포스팅입니다

2017년 11월 6일(월) 현재 구독자 : 3,361명


블로그 바로 가기
    모든 브랜드&트렌드 글 보기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상단의 이미지 보기를 클릭하시면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공연 기획사를 넘어 인디 뮤지션 플랫폼이 된 '민트 페이퍼'


봄에 열리는, 뷰티풀 민트 라이프
가을에 열리는,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두 뮤직 페스티벌 모두
국내를 대표하는 뮤직 페스티벌입니다.

페스티벌 이름에 공통점이 있듯,
두 뮤직 페스티벌은 같은 공연기획사가 만들었습니다.

바로, '민트페이퍼'라는 곳이죠.

그런데 신기하게도 이 곳은,
공연기획사 그 이상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공연만 잘 기획하고, 티켓만 잘 파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의 모든 인디 뮤지션 프로필을 안내하고
신곡과 공연을 대신 홍보해주며
이들과 함께 온라인 콘텐츠를 만들어
인디뮤지션이 대중들에게 잘 '발견' 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작은 점들이 모여 만드는 그림'을 지향하는
민트페이퍼의 진정성을 살펴봤습니다.

자세히 보기 ▶︎
(상단의 이미지 보기를 클릭하시면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2017년 10월, 저는 요즘 이런 앱들을 이렇게 사용합니다


지난 9월부터
어떤 앱을 주로 사용하는지,
어떤 앱을 새로 다운 받아 사용하게 되었는지,
포스팅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참고 : 2017년 9월, 저는 요즘 이런 앱을 이렇게 사용합니다.)

10월에 주로 사용했던 앱은 이렇습니다.

국가가 허락한 두 번째 마약, 넷플릭스
300개 브랜드 상품을 한 번에, YOIL
온오프라인 간편 결제 최강자, PAYCO
호갱임을 인증 받았던, 버거킹

자세히 보기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이번 주에 주목해서 본 아티클!
◼︎ 중국 '디지털 굴기'... 자전거 공유업체가 대한항공 추월

맥킨지는 "영어를 휴대전화로 입력할 때 단어당 평균 1.1초가 걸리지만 중국어는 1.6초나 걸린다"며 "중국어를 입력하는데 느끼는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음성인식 기술이 발전하고 있다"라고 소개했습니다. 사소해보일 수 있는 문화적 차이가 기술 발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잘 설명해주는 대목이 아닐까 싶습니다.


◼︎ "한국 호텔 살 길? 유커보다 내국인 사로잡아라"


한국에서 '특별한 고객 경험'을 주는 호텔이 있는지 했을 때 제 대답은 '글쎄' 입니다. 기사에 나온 것처럼 한국 현지인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원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은데 여전히 호텔 로비는 지역 사회와 분리 된 채 "우리 고객 아니면 들어올 생각도 마!" 라며 딴 세상임을 강조하고 있고 매출을 올릴 수 있는 F&B에만 잔뜩 집중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미국의 ACE 호텔은 로비 1층을 오픈해,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호텔로 들어와 투숙객들이 현지인과 어울릴 수 있는 '경험'을 주는데 우리 나라에서는 아직 그런 경험을 주는 호텔이 없는 것 같습니다. 

◼︎ 우리카드, 업계 첫 신용카드 더치페이 서비스

우리카드가 신용카드 더치 페이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우리페이'앱을 새로 내놓았다고 합니다. 이로써 우리금융(은행/카드)이 출시한 앱이 ios 기준으로 무려 12개에 달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서비스를 내 놓을때마다 공급자는 앱을 새로 만드는 데 리소스를 투여하고 사용자는 기존에 있는 우리금융 앱 이외에 새로 또 설치해서 써야 하는데요. 도대체 누구를 위한 앱일까요? 별도 앱 출시가 부서의 KPI라도 되는 걸까요?


◼︎ 일본, 구직자 100명에 일자리 152개... 한국은 62개 불과


내년 3월 일본 대학 졸업 예정자 가운데 88.4%는 이미 기업으로부터 최종 합격 통보를 받았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와 정말 대비되는 모습이네요. 이 기사를 읽어보니 어쩌면 일본에서 직업을 구하고 커리어를 쌓는 것도 기회일 수 있겠다는 생각과 일본에서 우리나라의 미래를 찾을 수 있는 것처럼 언젠가 우리 나라도 이런 날이 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블로그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 매일 오전 7시, 출근길에 페북으로 챙겨보는 비즈니스 포스팅
페이스북 페이지

✔︎ 매일 오전 10시, 그 전날 가장 핫했던 브랜드 & 트렌드 포스팅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 생각노트 블로그의 운영 일기와 일상에서 얻는 영감을 기록하는 공간
트위터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생각노트 블로그의 포스팅을 좋아할만한 지인에게
이 메일을 전달해주세요!
뉴스레터 구독하기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스팸함으로 분류되지 않고 매주 안전하게 뉴스레터를 보실 수 있도록
contact@insidestory.kr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

(c) 2017 생각노트, All Rights reserved.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