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트렌드 사례를 통해 인사이트를 찾아보는
'생각노트' 블로그의 지난 주 인기 포스팅입니다

2017년 10월 23일(월) 현재 구독자 : 3,287명


블로그 바로 가기
    모든 브랜드&트렌드 글 보기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Blogger's Letter

안녕하세요. 생각노트 블로그입니다.
이렇게 직접 인사를 드리는 것은 처음인 것 같네요 :D

이번 주에 보내드리는 뉴스레터는 '52번째' 뉴스레터입니다.

매주 1통씩 작성했으니 뉴스레터를 보내드린 지

1
년이 되었다는 얘기이기도 합니다.

지난 1년동안 많이 부족한 뉴스레터를 '구독해지'없이 (ㅎㅎ)
꾸준히 구독해주시고, 많은 관심 보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개인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로서,
콘텐츠 질적으로나 양적으로, 그리고 때로는 기술적으로
뉴스레터 발송에 미흡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가차없이(!) 메일로 피드백 주시면,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노트 뉴스레터는 계속 발전해나갈 예정입니다.

지금은 1개의 뉴스레터에 2개 포스팅만 보내드리고 있지만
앞으로는 다른 개인 블로그의 인기글도 함께 보내드리는 등
더 많은 고퀄리티 콘텐츠를 만나보실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이 밖에도, 시대의 변화에 더 나은 뉴스레터 포맷은 없을지,
구독자 관점에서 불편한 점은 없는지 계속 고민하며 개선해나가겠습니다.
.
다시 한 번, 뉴스레터를 계속 구독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며
좋은 콘텐츠로 계속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상단의 이미지 보기를 클릭하시면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음악차트에서 '역주행'이 가능해진 이유


지난 주, 멜론 Top100 차트에서 이상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아이돌 그룹의 타이틀곡들을 제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처음 들어본 인디뮤지션 곡이
차트 1위를 차지했기 때문입니다.

바로 '선물'이라는 곡으로 1위에 오른 뮤지션 '멜로망스'였습니다.

이제 음악차트에서 '역주행' 사례를 보는 것은
크게 낯설지 않아졌습니다.

2014년 EXID의 '위아래'
2015년 여자친구의 '오늘부터 우리는'
2016년 정준일의 '안아줘'
2017년 신현희와 김루트의 '오빠야'
그리고 가장 큰 이변으로 일컬어지는 윤종신의 '좋니'까지,
다수의 곡들이 차트에서 역주행을 하며 상위권에 진입했습니다.

"TV 음악방송 차트=음악서비스 차트"였던 시절이 끝나고
역주행 신화가 어떻게 가능해지게 되었는지 살펴봤습니다.

자세히 보기 ▶︎
(상단의 이미지 보기를 클릭하시면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Think Week 2nd. (17.9.30-10.9)


장장 10일이라는 긴 추석 연휴동안
Think Week 2번째 시간을 보냈습니다.

독서, 공부, 블로그 방향성 고민이라는 큰 카테고리로
Think Week 2nd.전에 할 일과 고민 거리들을 정리해봤었는데요.
(참고 : Think Week 2nd. 할 일 & 고민 거리)

10일이라는 시간동안,
총 3권의 책을 읽었고 블록체인 공부를 시작했으며

블로그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고민해본 결과를 리뷰해보았습니다.


자세히 보기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블로그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 매일 오전 7시, 출근길에 페북으로 챙겨보는 비즈니스 포스팅
페이스북 페이지

✔︎ 매일 오전 10시, 그 전날 가장 핫했던 브랜드 & 트렌드 포스팅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 생각노트 블로그의 운영 일기와 일상에서 얻는 영감을 기록하는 공간
트위터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생각노트 블로그의 포스팅을 좋아할만한 지인에게
이 메일을 전달해주세요!
뉴스레터 구독하기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스팸함으로 분류되지 않고 매주 안전하게 뉴스레터를 보실 수 있도록
contact@insidestory.kr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

(c) 2017 생각노트, All Rights reserved.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