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트렌드 사례를 통해 인사이트를 찾아보는
'생각노트' 블로그의 지난 주 인기 포스팅입니다

2017년 9월 25일(월) 현재 구독자 : 3,133명


블로그 바로 가기
    모든 브랜드&트렌드 글 보기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이미지 보기를 클릭하시면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연플리'는 어떻게 조회수 3억뷰가 넘는 웹드라마가 됐을까?


"연.플.리"

바로 이 웹드라마의 줄임말이자
이 단어를 알고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젊은 세대와 아닌 사람들로 나뉜다고 합니다 ^^;;

요즘 10대, 20대 사이에서
가장 핫한 콘텐츠로 떠오른
'연애플레이리스트' 라는 웹드라마 이야기 입니다.

2017년 3월에 첫선을 보였던 연애플레이리스트는
시즌1, 시즌2 통틀어 누적 조회수 3억을 돌파했습니다.

에피소드당 평균 520만뷰를 기록했고
총 460만개가 넘는 좋아요, 댓글, 공유 수를 만들어낸
그야말로 대박 웹드라마입니다.

9월 21일에 공개된
시즌3 '옐로우'의 첫번째 에피소드는
공개 4일만에 320만 뷰 / 좋아요 12만 / 공유 2만을 달성하며
연플리가 세웠던 자체 기록을 갱신해나가는 중입니다.

하지만 놀라운 사실은
이 웹드라마에는 흥행력을 보증하는 '스타'가 1명도 없다는 것입니다.

출연하는 배우들은 모두 신인이고
심지어 이번 작품이 데뷔작인 배우들도 수두룩합니다.

하지만 오직 "공감" 이라는 키워드로
SNS 채널에 적합한 스토리를 만들며
글로벌에서도 통하는 웹드라마를 만들어 낸
'연애플레이리스트' 케이스를 살펴봤습니다.

자세히 보기 ▶︎
(이미지 보기를 클릭하시면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죽어가던 개인 서점은 어떻게 다시 부활했을까?


동네의 개인 서점들은 점점 사라지고 있었습니다.

대형 프랜차이즈 서점들의 기세,
온라인에서의 도서 구매,
낮아지고 있는 독서 인구 등 다양한 이유 때문이었죠.

그랬던 동네의 개인 서점들이
몇 년전부터 다시 부활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요즘에는 책 판매뿐만 아니라
심야서점, 책맥, 시 낭송회 등 
기존 서점이 하지 않았던 색다른 이벤트를 통해
동네의 문화 행사를 책임지는(!) 역할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죽어가던 개인 서점들이 부활했는지,
왜 많은 사람들이 개인 서점과 독립 서점에 열광하는지
그 이유를 주관적으로 분석해보았습니다.

* 해당 글은 올해 4월에 퍼블리싱 된 포스팅으로
좋아요 1,300개를 받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던 포스팅입니다 :D

자세히 보기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블로그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 매일 오전 7시, 출근길에 페북으로 챙겨보는 비즈니스 포스팅
페이스북 페이지

✔︎ 매일 오전 10시, 그 전날 가장 핫했던 브랜드 & 트렌드 포스팅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 생각노트 블로그의 운영 일기와 일상에서 얻는 영감을 기록하는 공간
트위터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생각노트 블로그의 포스팅을 좋아할만한 지인에게
이 메일을 전달해주세요!
뉴스레터 구독하기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스팸함으로 분류되지 않고 매주 안전하게 뉴스레터를 보실 수 있도록
contact@insidestory.kr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

(c) 2017 생각노트, All Rights reserved.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