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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9월 18일(월) 현재 구독자 : 3,00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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띵굴시장은 어떻게 살림러들이 가장 가고 싶은 플리마켓이 됐을까?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핫한 살림러들이 모두 모이고
주부들이 손꼽아 기다린다는 플리마켓,
"띵굴시장"을 혹시 들어보셨나요?

띵굴시장은 1세대 파워블로거 띵굴마님(이혜선님)이
2015년 9월, 25명의 셀러들과 함께 시작한 플리마켓입니다.

2년이 지난 지금, 총 11번의 띵굴시장이 소비자를 만났고
함께하는 셀러수는 198명으로 늘어났으며
올해는 온라인 플리마켓으로 확장하여
판매하는 제품들이 매진행렬을 이룰 정도로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제가 이번 주 이 브랜드를 선택한 이유는 단 한가지 였습니다.
바로 '진정성'입니다.

많은 1세대 파워블로거들이 협찬광고의 유혹을 이기지 못한 채
팬들의 신뢰를 잃어 사라진 반면,

그녀는 파워블로거 of 파워블로거 였지만
협찬광고를 전혀 받지 않고
오직 그녀가 사용한 제품, 그녀가 공감하는 철학을 가진 브랜드만을
주부들에게 정성껏 소개했습니다.

그 결과, 
아직도 그녀의 선택를 신뢰하고
그녀가 추천하는 제품만을 찾는 살림러들이 많습니다.

1세대 파워블로거에서 오프라인 플리마켓 운영자
그리고 이제는 지역적 한계를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온라인 플리마켓을 오픈한 그녀의 이야기를 포함해
어떻게 띵굴시장이 플리마켓에서
독보적인 브랜드를 가지게 되었는지 살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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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미니의 사전 돌풍이 걱정스러운 이유

바로 오늘 오전 11시,
카카오에서 만든 첫 AI 스피커
'카카오미니'의 예약 판매가 시작됩니다.

지난 주 카카오미니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1,2위를 차지할 정도로 국민적 관심이 대단했는데요.

카카오라는 친숙한 브랜드
가성비 갑 (멜론 1년 이용권보다 저렴..)
카카오프렌즈 피규어 증정
등의 이유로 '혜자 상품'이라고 불리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의 AI 스피커 판매전략은
네이버 AI 스피커 WAVE의 '조심스러운' 판매전략과는
정반대입니다.

네이버는 뮤직이용권을 구매하면 선물로 AI 스피커를 주는 형태였지만
카카오는 AI스피커를 구매하면 선물로 뮤직이용권을 주는 형태입니다.
즉, 카카오의 경우는 AI 스피커 판매가 중심인
보다 적극적인 전략입니다.

결론적으로 카카오미니는 이슈 선점에 성공했지만
이 사실이 오히려 독이 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아직 AI 스피커가 초기 기술인만큼 분명 기술적 한계가 존재하는데
완벽에 가까운 제품으로 많은 분들이 생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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