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적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생각노트' 블로그의 지난 주 인기 포스팅입니다

2017년 8월 19일(토) 기준 구독자 수 : 2,773명

* 차주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뉴스레터 발행이 불가하여
  미리 보내드리게 되었습니다.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 _ _ )

블로그 바로가기

모든 브랜드 & 트렌드 글 보기

___

ABOUT

생각노트 블로그는
브랜드적 관점으로
작지만, 의미있는
브랜드 스토리를 담는
개인 블로그입니다

올바른 콘텐츠 의식을 통해
비즈니스적 감각과
진정성을 갖춘 중소브랜드가
의식있는 소비자를 만날 수 있는
사회 가치적 콘텐츠를
발행하고자 합니다

contact@insidestory.kr

블로그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ㅍㅍㅅㅅ
1boon
Feedly



SNS

SNS 계정 팔로우 하시고
피드에서 새 글을 만나보세요!

facebook twitter

 

 
 

왜 다음은 '국민 메일' 자리를
네이버에 빼앗겼나?


제 첫 메일 주소는 hanmail.net이었습니다.
주변만 둘러봐도 거의 대부분이 한메일을 가지고 있었죠.
한메일은 그 당시 일명 '국민 메일' 이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후발주자였던 네이버 메일이
서서히 치고 올라오더니 결국 1등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락인 효과'가 매우 강한 메일 서비스에서
계정을 교체하는 일이 쉽지 않은 가운데 일어난 '기현상'이었습니다.

다양한 이유들이 있겠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다음이 '국민 메일' 자리를 네이버에 빼앗기게 된 이유를 살펴봤습니다.

 

 

[인사이트 노트 #5] 예비군 훈련


예비군 훈련 6년을 모두 이 곳에서 받았습니다.
조직 특성 상 새로운 변화를 느끼기 굉장히 힘든 곳이었지만
예비군 마지막 연차인 올해, 예비군 훈련장에서 처음으로 '변화'를 느꼈습니다.

바로 예비군을 단순히 '행정'의 일환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고객) 집단'으로 바라보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느꼈던 포인트들을 살펴봤습니다.

인사이트 노트 전체 보기

  Is this email not displaying correctly? View it on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