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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Y는 어떻게 '팔리는 콘텐츠'로
유료 고객층을 만들었나?

40일만에 1,000만원이 팔린 <팔리는 기획을 배우다>
3주만에 1,000만원이 넘게 팔린
지금까지 1,246명이 유료로 구매한 <퇴사준비생의 도쿄> 등등...

소비자의 지갑을 열기 그렇게 여럽다던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서
그것도 이미지/동영상 등 대세 포맷도 아닌 '텍스트 콘텐츠'로
유료 고객층을 만들어내고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지적콘텐츠를 생산/유통하고 있는 유료 플랫폼 'PUBLY'입니다.

서비스 가입자의 60%가 유료로 콘텐츠를 구매한 경험이 있고
콘텐츠 구매자의 재구매율이 무려 60%에 달하는 곳

어떻게, PUBLY는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
유료 콘텐츠으로 '반란'을 일으키며 수익을 만들어내고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책 '앞으로의 책방'

"책을 파는 것에서 책을 파는 공간을 파는 것으로 변화"

최근 독립서점이 큰 인기를 끄는 이유도
책을 파는 것에서 책을 파는 공간을 파는 것으로 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서점마다, 독특한 매력과 개성이 있고
그 속에서 좋은 책을 발견할 수 있다는 '설렘'이 있는데요.

일본에서 독립서점을 운영하고 있는
기타다 히로미쓰시로부터 앞으로의 책방은 어떤 모습일지 살펴보며
함께 생각해 본 인사이트를 기록해두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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