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적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생각노트' 블로그의 지난 주 인기 포스팅입니다

2017년 7월 17일(월) 기준 구독자 수 : 2,400명

블로그 바로가기

모든 브랜드 & 트렌드 글 보기

___

NEWS

지난 1월, 블로그 2차 리뉴얼 이후 3차 리뉴얼을 지난 주말에 진행했습니다.
아마 블로그에 들어오시게 되면, 너무 많이 바뀌어서 놀라실 수도 있는데요 ^^;;

홈 화면에서는 블로그 인기글과 최신글을 한 번에 보실 수 있도록,
각각의 포스팅에서는 폰트사이즈와 줄간격을 넓혀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

더 좋은 모습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 _ _ )   바로가기
___

ABOUT

생각노트 블로그는
브랜드적 관점으로
작지만, 의미있는
브랜드 스토리를 담는
개인 블로그입니다

올바른 콘텐츠 의식을 통해
비즈니스적 감각과
진정성을 갖춘 중소브랜드가
의식있는 소비자를 만날 수 있는
사회 가치적 콘텐츠를
발행하고자 합니다

contact@insidestory.kr

블로그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ㅍㅍㅅㅅ
1boon
Feedly



SNS

SNS 계정 팔로우 하시고
피드에서 새 글을 만나보세요

facebook twitter

 

 
 

왜 함께 하기 위한
'협동조합'이 다시 뜰까? (1편)

1920년대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등장했던 '협동조합'

100년 가까이 된 역사 깊고, 익숙한 조직 모델이지만
최근들어 비즈니스와 접목되어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 첫 번째 예로, 완주로컬푸드협동조합을 살펴봤습니다.

이 곳에서는 배추 1개, 무 1개만 경작하는 소농들도
자신의 능력만큼 농작물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조합의 무농약 재배 원칙과 줄어든 유통비로
건강한 식재료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죠.

그리고 이 곳 식매장의 재료로 지역 주민들은
로컬푸드, 로컬브레드를 만들어 판매합니다.

생산자, 소비자, 지역 주민이 모두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완주로컬푸드협동조합에서 찾아봤습니다.

왜 많은 브랜드들이
29CM와 콜라보하고 싶어할까?

커머스와 미디어, 그리고 IT기술을 합친
29CM는 어느 덧 국내외 브랜드들이 함께 콜라보하고 싶은
커머스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프라이탁, 에어비앤비, 나이키, 미스터포터 등이 대표적이죠.

29CM가 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었던 이유를
크게 4가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Is this email not displaying correctly? View it on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