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적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생각노트 블로그의 지난 주 인기 포스팅입니다

2017년 6월 19일(월) 기준 구독자 수 : 2,171명

블로그 바로가기

모든 브랜드 & 트렌드 글 보기

___

● NEWS

이번 주부터 [인사이트 노트]라는 새로운 기획 포스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1가지 경험'에 대해 개인적으로 느끼고 메모해 본 '인사이트'를 정리한 간단 포스팅입니다.

직접 가보지 않아도, 보지 않아도, 듣지 않아도
경험에 대한 특별한 인사이트를 얻어가실 수 있는 기획 포스팅을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D

인사이트 노트 시리즈 전체 보기

___

ABOUT

생각노트 블로그는
브랜드적 관점으로
작지만, 의미있는
브랜드 스토리를 담는
개인 블로그입니다

올바른 콘텐츠 의식을 통해
비즈니스적 감각과
진정성을 갖춘 중소브랜드가
의식있는 소비자를 만날 수 있는
사회 가치적 콘텐츠를
발행하고자 합니다

contact@insidestory.kr

SNS

생각노트 블로그의 포스팅을
SNS로도 편하게 만나보세요!

facebook twitter

 

 

 

[인사이트 노트 #3] 별마당 도서관

1. 한국판 '리딩 엔터테인먼트(Reading Entertainment)' 레퍼런스가 될 듯
2. 목적성 없이 '여분의 시간'을 가진 잠재적 쇼핑 소비자를 노리다
3. 규모감 있는 대형 서재로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able)'이 되다
4. 방문 하는 모든 사람이 "근데, 책을 훔쳐가면 어떡하지?" 생각을 하는데...
5. "왜 하필 책일까?" 생각해보면 책은 사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가장 적합한 콘텐츠
6. 왜 1층은 잡지 섹션이고, 2층은 일반 서적 섹션일까?
7. 책은 거들 뿐, 이 공간을 의미 있게 만드는 건 '휴먼 인프라(Human Infrastructure)'

[인사이트 노트 #2] 서울국제도서전 2017

1. 가장 돋보였던 섹션은 전국 20개 동네서점을 모아 놓은 '서점의 시대' 섹션
2. 책을 큐레이션 해주는 방식이 다양해지고 있음을 느낌
3. 꼭 읽어봐야 하는 책들을 발견함 (*리스트 정리)
4. 가장 아이디어가 빛났던 프로모션은 '문학 자판기' (가장 긴 줄...)

 

[인사이트 노트 #1] 프로듀스 101 시즌2

1. 시즌2 <워너 원>은 시즌1 보다 훨씬 '돈' 되는 아이돌이 될 것
2. 팬덤 형성에 여전히 '성장' 스토리텔링 전략이 유효 (ex.방탄소년단)
3. 기획사들도 기획사 인지도를 높일 수 있던 기회라 아쉽지 않을 듯
4. 명분과 수익을 모두 챙겼던 영리한  Mnet의 마케팅 전략이었던 '온라인 직캠'
5. 멤버 구성상 글로벌 아이돌로도 성장할 가능성이 있음 (via 이대휘, 라이관린)
6. 시즌1보다 약했던 PPL과 트레이너 군단의 캐릭터
7. 투표 시스템 관련해서는 선거/여론조사 전문가의 컨설팅 필요

 Click here to change your subscription. Is this email not displaying correctly? View it on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