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적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생각노트 블로그의 지난 주 인기 포스팅입니다

2017년 6월 5일 기준 구독자수 : 2,117명

블로그 바로가기

모든 브랜드 & 트렌드 글 보기

 

ABOUT

생각노트 블로그는
브랜드적 관점으로
작지만, 의미있는
브랜드 스토리를 담는
개인 블로그입니다

올바른 콘텐츠 의식을 통해
비즈니스적 감각과
진정성을 갖춘 중소브랜드가
의식있는 소비자를 만날 수 있는
사회 가치적 콘텐츠를
발행하고자 합니다

contact@insidestory.kr

SNS

생각노트 블로그의 포스팅을
SNS로도 편하게 만나보세요!

facebook twitter

 

댓글에 주목해 '글로벌 코멘트 플랫폼'으로
성장한 'Disqus' 이야기

"댓글은 사회적인 관점에서 의견을 수렴하고 사이트의 독자들과
 웹에 흩어져 있는 잠재적인 독자들을 결합하는 것을 돕는 장치입니다.”

10년 전, 누구도 주목하지 않았던 댓글을 토대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No.1 글로벌 코멘트 플랫폼으로 성장한 Disqus의 이야기

 

브런치는 어떻게 글 잘 쓰는 사람들을
모여들게 했을까?

"모두가 오픈형 플랫폼을 지향할 때
 브런치는 소수 정예 폐쇄형 플랫폼을 지향했다.”

대다수의 SNS서비스가 콘텐츠 생산자의 수를 늘리려고 애를 쓸 때, 브런치는 콘텐츠 생산자는 소수로, 콘텐츠 소비자를 다수로 하는 '특이한' 결정을 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성공적이었습니다.

 

블로그, 1주년의 기록

2016년 5월, 생각의 단서를 기록하기 위해 시작했던 생각노트 블로그가 1주년을 맞이했습니다. 1년 동안 어떤 점을 배웠는지, 그리고 어떤 방향으로 앞으로의 1년을 운영할 지 고민해보았습니다.

 

 Click here to change your subscription. Is this email not displaying correctly? View it on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