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제 스마트폰에 있는 그 어떤 앱보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이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에서 얼마 전 출시한 ‘DISCO'(이하 디스코) 라는 서비스입니다. 디스코의 서비스 특징을 한 마디로 정리하면 “개인 맞춤형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입니다. 나의 관심사가 뚜렷하면 뚜렷해질 수록, 내 취향을 파악해서 적절한 글, 적절한 사용자를 추천해주는 식입니다. 왜 이 서비스가 등장하게 됐는지, 요즘 제가 이 서비스에 푹 빠져서 열심히 하게 된 이유들, 그리고 어떤 점들이 개선됐으면 좋겠는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요즘 내 폰에서 가장 많이 열어보는 앱, DISCO
- 2017년 7월 9일
- 5 comments
- 4K views
5 comments
우선 디스코에 대한 상세한 글! 너무너무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근데, 중간에 보면 디스코에서 ‘키워드 검색’을 하면 네이버에서도 자동으로 검색이 된다고 말씀 하셨는데요. 그냥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바로 네이버 검색창으로 전환이 되는 것인가요?
저는 여러가지 검색어들을 검색해도, 디스코 내 결과물만 나와서요 ㅜㅜ 이게 iOS나 안드로이드의 차이는 아닐테고.. ㅜㅜ
아 네네! 디스코앱에서 +를 누르게 되면 링크를 소개할 수 있는 입력란이 뜨는데 이 곳에 링크 대신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네이버에서 검색이 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ㅎㅎ
앗!! 그렇군요 ㅎㅎ
화면 하단 광고 알람(?)을 안 꺼놓고 사용하다 보니 +를 보지 못 했었네요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