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Sample


[뉴스레터 Vol.38] 어떻게 이제 ‘음악’ 정도는 돈 내고 듣게 됐을까? (17.7.3 발송)

브랜드적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생각노트 블로그의 지난 주 인기 포스팅입니다

2017년 7월 3일(월) 기준 구독자 수 : 2,238명

블로그 바로가기
모든 브랜드 & 트렌드 글 보기

___

 

어떻게 이제 ‘음악’ 정도는 돈 내고 듣게 됐을까?

음악 P2P 서비스 ‘소리바다’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지 17년이 지났습니다.
“음악=공짜 콘텐츠”라는 인식은 소리바다가 P2P 서비스를 폐쇄한 이후로도
한 동안 바뀌지 않았었는데요.

지금은 멜론에서만 400만명이 유료 상품으로 음악을 듣고 있고
작년 4분기에는 유료 가입자 증가 덕에 1,069억 매출을 거두었습니다.

어떻게 공짜로 인식됐던 음악이 돈을 벌어다주는
‘효자 콘텐츠’가 됐는지 5가지 이유로 살펴봤습니다. ✍

참 ‘잘’하는 마블의 영화 바이럴 마케팅

마블이 지난 주,
‘스파이더맨 : 홈커밍’ 개봉을 앞두고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스타벅스와 함께 손잡고 선보인 이 콜라보레이션 바이럴 영상에
지난 주 전 세계의 많은 팬들이 열광했는데요.

스파이더맨의 캐릭터 특성부터
+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기능
+ 몰래 카메라 형식의 재미
+ 스타벅스 콜드 브루 음료까지

4가지 모두를 놀랍도록 자연스럽게 전달한
성공적인 바이럴 영상이었습니다. ✌︎

마블의 ‘성공적인’ 영화 바이럴 마케팅은 이번이 처음은 아닌데요.
마블의 다른 영화 바이럴 마케팅 사례도 함께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