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18일부터 온에어한 SK텔레콤의 신규 기업 PR광고 ‘생활의 폼이 바뀐다’ 2차 라인업 광고가 온에어 됐습니다. 지난 번 1차 광고의 성격이 ‘선언’에 가까웠다면 이번 2차 광고 라인업의 경우 보다 구체적인 서비스의 모습과 피쳐를 보여주고 있는 듯 합니다.

1. 생활플랫폼 II 편

VR / 드론 / 스마트홈 / 로보틱스 등 SK텔레콤이 미래 사업으로 사활을 걸고 있는 제품들이 다수 출연했습니다. 지난 번 MWC 2016 이후 VR 관련 콘텐츠 및 기기들이 급부상하고 있는데요 ^^;; 아마 SKT도 VR 기기 및 콘텐츠 확보에 사활을 걸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영상 중간에 보시면 드론으로 커피 배달까지 하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ㅎ 아마존 프라임 드론 배달이 연상되기도 하네요 ㅎㅎ

 

2. T페이 편

제 생각에 이 광고는 조진웅의 연기가 다 살렸다고 봅니다 ㅎㅎ 영상 보면서 조진웅의 코믹연기에 안웃을 사람이 없는데요~ “적립 카드도 없고 결제 카드도 없을 때 T페이 하나면 다 가능하다!” 라는 메시지는 잘 전달한 것 같습니다

 

3. 스마트홈 편

SKT가 안하는 분야가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정도의 광고입니다. 스마트홈 분야는 현재 통신사(LG유플러스>SKT>KT)와 가전제조사(삼성,LG)의 산업군 대결로 치열한데요 최근에 LG에서는 LG 시그니처라는 이름으로 IoT가 결합된 새로운 가전제품 라인업으르 내놓기도 했죠. 코믹한 상황들을 보여주면 SKT가 구현할 스마트홈의 모습을 잘 볼 수 있습니다. 통신사와 상관없이, 제조사와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정말 큰 메리트 같습니다.